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블로 HUBLOT 빅뱅 역사 그리고 혁신적인 빅뱅 인테그랄

by 하이시간 2024. 6. 12.

안녕하세요.

한국시계거래소 하이시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빅뱅 인테그랄에 대해 이갸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HUBLOT(위블로) 빅뱅이 세상이 나온지 15주년을 맞이하여 빅뱅 케이스에 링크를 결합하여 최초의 일체형 메탈 브레이슬릿을 적용한 빅뱅 인테그랄을 선보이게 됩니다.

위블로는 1980년에 설립되었고 일반적인 워치 메이킹 업계에서는 역사가 긴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어요.

위블로 빅뱅은 원래 처음에는 밴드로 출시되었고 현재에는 티타늄, 금과 같은 금속 소재로 발전되었습니다.

 

 

먼저 위블로 역사 먼저 간략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980년도에 시계 기업가인 카를로 크로코(Carlo Crocco)는 위블로를 창립하였습니다. 카를로 크로코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시계 제조업체를 설립했고 브레이브슬릿은 블랙 가죽 소재와 골드 소재의 고급 케이스가 결합된 스트랩을 만들어냈습니다.

 

 

그 후 2004년도에 장클로드 비버(Jean-Claude Biver)가 합류하게 되었고 2007년까지 매출이 5배나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장클로드 비버가 융합이라는 개념을 넣어 서로 다른 천연 재료와 인공 재료의 조합에서 만들어진 신모델 빅뱅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위블로는 파리 생 토노 레 거리에서 첫 번 부티크를 열게 됩니다. 다음 해 여름에는 호텔에서 두 번째 부티크를 열었습니다.

이때 빅뱅 다이빙 시계가 48mm 오버사이즈 케이스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위블로는 모노마 티에르 한 가지 소재와 모노크롬 한 가지 색, 마이크로 빌레(마이크로 블라스트)와 같은 3M 컨셉을 반영하여 자체 제작한 빅뱅 모델을 선보이게 됩니다.

이 시계는 바레인 최고의 기술 혁신으로 선정 되었고

Geneva Watch Festival의 GPHG(Grand Prix d' Horlogerie)에서 베스트 쥬얼리 시계로 선정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명품 그룹이라고하는 프랑스의 LVMH 그룹이 위블로를 인수하였습니다. 이떄가 2008년이었습니다.

장클로드 비버(Jean-Claude Biver)는 PME Magazine에서 올해의 스위스 기업가, 프리미어 중동 시계상에서 올해의 CEO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 Orologi da Polso, La revue des montres, GMT 및 Business Montres 잡지에서 2009년 올해의 남자로도 선정되었습니다.

위블로는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게 되는데 직경 48mm의 현대적인 케이스와 오버 몰딩이 된 고무 베젤, 릴리프 나사, 그리고 여러 단계의 다이얼이 있는 시계를 제작하였습니다. 그의 철학이 녹아들어갔다는 걸 확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위블로는 제네바 호수 유역의 니옹(Nyon)에 하이테크 제조 시설을 새롭게 건립합니다.

예술적인 측면과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인 UNICO(유니코) 무브먼트의 제작으로 새로운 구상으로 시계가 개발되었고 생산까지 이루어지게 됩니다.

위블로의 역사는 여기에서 마무리 짓고 위블로 빅뱅 인테그랄 시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블로 빅뱅 인테그랄 블랙

ef.451.CX.1170.CX
무브먼트 : 셀프 와인딩 유니코 HUB 1280
28,800vph, 43스톤, 72시간 파워 리저브
케이스 : 42mm
소재 : 블랙 세라믹방수 100m
가격 : 3200만 원대

 

 

오픈 워크 다이얼로 2세대 유니코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로노그래프 핸즈, 인덱스 카운터, 시간 표시 등은 스켈레톤 수조의 데이트 링 같은 디테일과 무브먼트의 기계적 요소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시계는 빅뱅 브레이슬릿 버전에서 나아가 새로운 진화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입체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 폴리싱과 헤어라인 피니싱을 조화롭게 교차한 모습을 보이는 빅뱅 인테그랄의 브레이슬릿입니다.

 

 

위블로 빅뱅 인테그랄 킹골드


Ref.451.OX.1180.OX

무브먼트 : 셀프 와인딩 유니코 HUB 1280

28,800vph, 43스톤, 72시간 파워 리저브​

케이스 : 42mm

소재 : 18K 킹 골드

방수 100m

가격 : 7300만 원대


 

 

위블로는 소재 융햡으로 유명한데 기본적인 5N 18K 금보다 더 따뜻한 느낌을 내는 새로운 금색을 개발하였습니다. 주로 백금이 들어간 킹골드 합금은 연마, 새틴 등 다양한 요소와 조합을 잘 이루고 있습니다.

 

 

 

위블로 빅뱅 인테그랄 티타늄


Ref.451.NX.1170.NX

무브먼트 : 셀프 와인딩 유니코 HUB 1280

28,800vph, 43스톤, 72시브

케이스 : 42mm

소재 : 티타늄

방수 100m

가격 : 2900만 원대

 

 

위블로에서도 티타늄 소재를 유용하게 사용하는데 티타늄의 특징인 가벼움때문입니다. 부식에 대한 정항성 또한 티타늄 소재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블로에서는 티타늄도 고품질인 5등급만을 사용하며 약간 푸른빛을 띠면서 광택도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칼리버 HUB 1280

 

유니코(UNICO) 2세대 칼리버는위블로의 기술을 수많은 시계 매니아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크로노그래프를 장착하고 다이얼 쪽에서 볼 수 있는 이중 커플링 시스템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파워 리저브는 72시간입니다.

자동 와인딩 시스템은 더 얇아져 이전 칼리버에 비해 두께가 1.3mm 감소했습니다.

위블로 15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지게 된 빅뱅 인테그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블로 모델 정보 및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시계거래소 하이시간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hisigan.co.kr